본문 바로가기
PC

[PC 최적화 2]Nvidia (엔비디아)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 업데이트 방법

by 눈빛폭설 2019. 3.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게임을 할 때 필수적으로 진행해야 할 것중 하나인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의 업데이트 방법을 가지고 왔어요!

 

Nvidia 드라이버 업데이트 할 때마다 3Dchip 이런 것 설치하셔서 다운로드 하시나요? 물론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편리하지만, 무언가 내 PC에 설치되는 것이 마음에 걸려 저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직접 설치를 선호해요.

 

직접 내 PC의 드라이버를 설치하시고자 하신다면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진행할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우선 내 PC의 그래픽 카드가 뭔질 알아야겠죠. 사실 지금 제가 블로그를 하는 이 PC는 회사의 PC로 저도 그래픽 카드가 뭔지 몰라요. 하나씩 알아보죠!

 

윈도우 10 기준 우측 하단의 윈도우 버튼 또는 돋보기 버튼을 누릅니다.

윈도우버튼

 

 

 

 

장치 관리자 라고 입력 후 검색된 장치관리자에 들어가주세요. (제어판 -> 장치관리자 로 이동가능합니다.)

 

장치관리자에서 [디스플레이 어댑터]를 더블클릭하신 다음 나오는 그래픽카드 우클릭 후 속성<< 으로 들어가주세요.

제 그래픽 카드는 Nvidia Geforce GTX 960 모델이었네요!

 

장치 관리자 화면

 

 

속성에서 [드라이버] 탭을 누르시면 현재 버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얼마전에 윈도우 업데이트를 했더니 자동으로 드라이버가 업데이트가 되었나보네요.

 

드라이버 버전을 볼 수 있다.

 

 

제 버전을 보시면 25.21.14.1935 버전인데요. Nvidia의 드라이버 버전은 제일 뒤 5개만 보면됩니다. 제일 뒤 5개 숫자에서 2번째 숫자 이후 .만 찍어주세요. 이제 제 버전을 확인했으니 Nvidia 드라이버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을 해주세요.

 

 

https://www.nvidia.co.kr/Download/index.aspx?lang=kr <  Nvidia 드라이버 다운로드 공식 링크.

 

위 페이지로 이동하면 아래와 같은 그림이 보이는데요.

 

 

복잡해보이지만 아무것도 아닙니다. 그냥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 이름을 순서대로 고르면되요.

제 드라이버는 Nvidia Geforce GTX 960이니, 드라이버 이름 순서대로 위에서 유형, 시리즈 계열을 고를 수 있어요.

유형은 Geforce이고, 시리즈는 900대고 뒤에 따로 알파벳이 붙지 않았으니 900시리즈를 골라주면 되요. 그러면 계열에 지금 제 드라이버 이름과 동일한 이름을 찾을 수 있어요.

 

윈도우 운영체제는 윈도우 좌측 하단 돋보기 또는 윈도우 버튼을 누르신 뒤 [내 PC] 또는 [내 컴퓨터]를 검색하셔서 나오시는 아이콘 우클릭 후 [속성] 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제 시스템은 64비트 버전이군요. 화살표가 있는 시스템 종류에서 운영체제를 확인할 수 있어요.

 

드라이버 유형은 바탕화면을 우클릭하신 뒤 [Nvidia 제어판] 으로 들어가주신다음, 아래 빨간색 부분(시스템 정보)을 클릭하시면 바로 유형을 확인할수 있네요!

 

 

 

마지막으로 다운로드 타입은 간단해요! 

GRD -> 내가 PC에서 주로 사용하는 것이 게임과 일반적인 영상시청등이다.

CRD -> 나는 그래픽 적 작업이 주를 이룬다. 영상편집부터 시작하여 포토샵 등도 포함입니다.

 

언어는 .... 자신있는걸로 하세요! 저는 한국어가 제일 자신있네요 ^^

 

이렇게 모든 옵션을 선택하시면 [검색] 버튼을 누르시면 현재 제가 이용하고 있는 드라이버의 최신 버전을 검색할 수 있어요!

 

윈도우 업데이트를 할 때 보통 해당 버전이 출시될때의 최신 드라이버가 내장되어있어서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되어 있긴하지만, 드라이버는 꾸준히 자신이 체크하셔서 업데이트하시는 것을 권장드려요.

 

그럼 뿅!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