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

[PC 최적화 3] 시작프로그램(백그라운드 프로그램 종료 방법)

by 눈빛폭설 2019. 5. 8.
반응형

안녕하세요~! 폭설입니다!

 

PC 최적화 가이드 벌써 3탄이네요!! 운영체제와 드라이버를 업그레이드 하는 방법을 배웠다면, 이제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방법을 배워보아야 할 것 같아요!

 

우리는 PC에 정말 많은 프로그램들을 설치하고 지우며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중에 일부는 제가 원하지 않더라도 이용자의 편의를 위해 PC를 시작할 때 자동으로 프로그램이 실행되는 프로그램들도 있습니다.

 

물론 편의를 위해 진행이 되기에 시작이 되어 편한 프로그램들도 참 많아요. 하지만, 이러한 프로그램들은 의도와는 다르게 다른 프로그램을 이용할 때 충돌을 발생시키거나, PC를 느리게하는 주요 원인이 되기도 해요! 이러한 시작 프로그램들이 시작되지 않도록 하는 방법! 한번 해볼까요.

 

언제나 처럼 윈도우 버튼을 눌러 msconfig 또는 시스템 구성을 입력해 검색해주세요.

윈도우 7의 경우 키보드 윈도우 버튼 + R 을 누르신 뒤 msconfig를 눌러주시면 되세요.

윈도우 버튼

 

아래와 같이 [시스템 구성] 이라는 것이 검색이 될 텐데 실행을 해주세요!

시스템 구성을 검색 (저는 msconfig로 검색했어요)

 

실행을 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보이실텐데요. 제가 번호를 매겨둔 순서대로 버튼을 누르신 뒤 재부팅을 하시면 완료!! 

 

시스템 구성의 [서비스] 탭이에요.

1. [서비스] 탭 클릭

2. 모든 Microsoft 서비스 숨기기(H) 체크 박스 체크

3. 모두 사용 안함(D) 클릭

4. 적용(A)

5. 확인

6. 재부팅

 

요렇게 진행해주시면! 모두 완료하실 수 있어요!

생각보다 많은 시작프로그램이 있으신 경우 이 조치만으로도 성능향상이 체감이 될 수 있어요!

도움이 되시길 바래요!

 

그러면... 뿅!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