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리자드

[WOW] 격전의 아제로스 해전 훈련 업적 추적 방법

by 눈빛폭설 2019. 11.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뵙네요 !! >ㅁ < 요즘 하스스톤 전장이 너무 재미있는 바람에,

한동안 블로그를 쉬었네요.

 

오늘은 제가 와우를 하는데, 길드원분이 정수를 사야되는데 조건달성을 볼 수 없다고 하는데, 

이부분을 해결해드리며 해결방법을 공유하고자 글을 작성하게 됬어요.

 

해전 훈련 업적은 [나즈자타 수비대] 업적 하위 업적이다보니 본캐릭으로 나즈자타 수비대를 달성하면

해전 훈련 업적의 진행상황을 살펴볼 수가 없어요.

 

해전 훈련 업적은 자각몽 3단계 정수를 구매할 때의 조건이기 때문에 사실 못보면 불편한게 사실이더라구요.

 

이런경우 직접 확인하실 수 있는 방법을 공유드립니다.

 

1. 추종자 레벨로 직접 계산

- 추종자 1레벨 당 레벨업 시 필요한 경험치는 300이에요.

- 추종자는 1레벨로 시작해요.

> 즉 추종자 한마리만 21레벨을 달성하면 6천 경험치를 먹었다고 볼 수 있겠죠?

> 여러마리를 키우셨다면 레벨을 모두 합한 뒤 -3을 하여 나오는 계산값이 21이면 6천 경험치를 먹었다고 볼 수 있어요

> (추종자 레벨 합산-3) > 21 이면 6천이상 경험치 획득

 

2. 명령어로 확인

- 와우는 업적 추적을 명령어로 사용할 수 있어요.

- 업적의 번호는 와우 헤드에서 확인할 수 있답니다

- 예를들면 해전 훈련의 WOWHEAD의 주소는 [https://ko.wowhead.com/achievement=13704/] 인데요. 여기서 Achievement 뒤에 있는 숫자가 해당 업적의 번호에요.

 

명령어 : /run AddTrackedAchievement(13704)

※ 뒤에 숫자를 다른 업적으로 바꾸면 그 업적의 추적을 진행할 수 있어요. 이미 다른 캐릭으로 진행한 계정 공유 업적의 추적이 편하겠죠!

 

위 두가지 방법으로 업적 달성 여부를 확인할 수 있어요 ^^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그럼 오늘도!

 

뿅!

728x90
반응형